강아지 조개 먹어도 될까

Posted by hisapa
2018. 4. 3. 10:50 생활정보 스토리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 있습니다. 이 음식을 우리 강아지한테 먹여도 될까?라는 고민 누구나 하실텐데요. 조개 또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일까요?  오늘은 강아지들이 절대 섭취해서는 안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아지에개 조개와 같은 어패류는 좋지 않다고 해요. 마른 오징어나 문어, 조개, 새우 등의 어패류는 강아지에게 소화불량과 구토를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어패류들이 체내 수분으로 그대로 불어나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시달리게 된다고 해요.



강아지에게 파 종류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양파, 부추, 마늘을 포함하는 파 종류는 알릴프로필다설파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문제가 되지않는 성분이지만 강아지가 섭취하면 적혈구를 파괴하는 독성작용으로 강아지가 빈혈에 시달리거나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작은 약파, 익힌 양파라도 절대 줘서는 안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초콜릿도 강아지가 절대 먹어서는 안되는 식품이죠. 강아지들은 메틸수은이라는 화학물질에 매우 민감하다고 해요. 초콜렛에 포함된 카페인과 타오브로민이라는 물질이 간에서 메틸수은으로 변한다고 해요. 그러면 강아지에게 죽음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 먹이시면 안됩니다.



살구, 사과, 배, 자두, 복숭아 같은 과일의 씨앗엔 청산글리코시드라는 독성물질이 있다고 해요. 이 성분은 강아지에게 현기증, 호흡곤란, 경련등을 유발하여 혼수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일의 씨앗을 절대 강아지가 먹게하시면 안됩니다.



건포도도 강아지에게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건포도는 당분이 많고 맛이 진하여 위염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말리지 않은 포도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건포도는 강아지의 신장에 독성을 미쳐 강아지의 건강에 좋지않습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