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드라미꽃차 효능 및 영양성분 부작용 체크

Posted by hisapa
2018. 3. 13. 21:45 생활정보 스토리

오늘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맨드라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맨드라미는 계관화, 백만월아화, 백만월아비라고도 불리는 식물로 그 꽃의 모양이 수탉의 벼슬과 흡사하기 때문입니다.맨드라미의 개화시기는 여름에 피며 서양에서는 관상용으로도 자주 이용되었다고 합니다.하지만 한방에서는 그 효용을 알고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오늘은 맨드라미꽃차효능이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한방에서 예로부터 많이 사용된 맨드라미는 안과질환에 특별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눈이 붉게 충혈되거나 안구의 통징이 생길 때 사용하면 좋으며 백태가 끼는 증상에도 좋습니다.또한 야맹증이 심한 사람들이 맨드라미를 꾸준히 복용하면 치유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맨드라미는 기본 성질이 차기때문에 임산부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임산부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맨드라미는 지방유가 풍부하고 니코틴산이란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니코틴산은 에너지 물질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으로 신체활동을 보조해주고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평소 무기력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복용하면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맨드라미는 여러가지 알레르기성 질환에도 매우 효과가 뛰어납니다.기침, 가래, 천식 등이 있는 기관지 질환에도 큰 도움을 주며 비염이나 축농증에도 좋습니다.보통 알레르기성 질환들이 바로 비염, 천식 등인데 면역력을 향상시켜주고 만성 질환을 개선시켜주는데에 맨드라미가 매우 좋습니다.또한 시력향상과 더불어 청력보호도 해준다고 합니다. 즉 이비인후에 모두 좋은 식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맨드라미는 소화기관에도 도움을 주는 식물입니다. 장기능 저하로 인한 묽은 변을 자주 보는 분들에게도 좋으며 치질로 인한 출혈이나 대소변으로 인한 출혈증상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또한 기침 시 가래에 피가 섞여 나올 때도 맨드라미를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맨드라미는 보는 것만으르도 사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꽃의 방향성분도 인체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맨드라미 꽃의 향기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고 진정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맨드라미 화분을 방에 두면 심장건강에 도움을 주어 심장질환을 앓는 분들의 방에는 왠만하면 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우울증 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