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다리떨림 경련의 원인

Posted by hisapa
2017. 10. 16. 11:36 생활정보 스토리

신생아 다리떨림 경련의 원인



미혼자들이 흔히 내 아기가 생기면 얼마나 이쁘냐고 묻죠. 그럼 대부분의 부모들은 애완동물 키워봤냐고? 동물도 그리좋은데 나랑 닮은,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닮은 아기가 얼마나 귀엽겠냐는 답변을 했다고 하죠. 



그만큼 내 아이가 사랑스러운 만큼이나 약간의 증상에도 큰 걱정이 되는건 당연한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생아 다리떨림과 경련의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다리떨림에 대해서는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거의 대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내 아이가 다리를 떨고 있을때 다리를 살며시 잡아줍니다. 이때 멈춰서 가만히 있다면 문제될 이유는 거의 없다고 해요. 


그 이유는 신생아는 이제 갓 세상에 나왔기 때문에 근육이나 인체의 모든 능력이나 제어가 완전하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근육의 제어가 완전하지 못해서 다리를 떨수는 있다고 합니다. 이때 슬쩍 잡아주면 경련이 멈춘다! 그러면 큰 문제가 없는 것이죠.





하지만 다리를 꽉 잡았음에도 다리떨림이 계속된다면 인체 문제로 인한 경련이나 문제가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소아과를 빨리찾아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다리를 떠는것과 달리 팔을 많이 움직이거나 자전거를 타듯 다리를 계속해서 젓는다면 전문의를 찾아서 빨리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다고 해요.



신생아 경련의 경우 근육제어가 되지 않아 단순히 떠는것과 비슷해 보이지만 사지를 전체로 떤다거나 살짝 잡아주었음에도 진동이 계속된다고 하니 잘 관찰해서 소아과를 방문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신생아 다리떨림은 성장과 함께 근육의 제어가 이뤄지면서 자연스레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드린건데요. 하지만 온몸이 함께 떨거나 조금이라도 의심이 드신다면 빨리 병원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 저출산 시대에 신생아를 가지신 모든 부모님들 화이팅입니다!

게시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