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개 성분과 칼로리 부작용 알고 먹어요

Posted by hisapa
2018. 2. 19. 22:11 생활정보 스토리


저는 조개하면 맑은 국물에 소주 한잔이 딱! 어울리는 식품이라고 생각해요. 껍질이 조금 귀찮긴 하지만 바다에서 껍데기가 있는 음식중에 몸에 나쁜게 어디 있나요?ㅎㅎ 몸에 좋고 어디에 들어가도 호불호 없이 맛있는 음식이라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조개 성분과 칼로리뿐 아니라 다양한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조개는 100g에 98kcal 수준으로 매우 낮은 칼로리 수준을 보여줍니다. 물론 종류마다 약간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꾸준히 드셔도 좋은 식품이에요. 영양소도 고루 들어있는 편이기 때문에 밸런스도 잡혀있어서 매우 좋답니다. 



식욕도 떨어지고 나른한 봄철 바지락이나 조개는 식욕을 돋고 힘을 나게 하는데 참 좋습니다. 여러 지역에서 스테미너식으로 권장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왠만한 스테미너식보다 훨씬 강한 스테미너식이 조개라는 사실! 조개는 간을 보해주기 때문에 피로를 씻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힘이 좋다고 해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이 고루 갖춰진 건강식으로 천연타우린, 호박산이 풍부해서 떨어진 위장 기능을 회복하고 간의 해독을 돕습니다. 그래서 술을 마실때나 술을 마시고 난후에 조개탕이 그렇게 생각나나봐요. 숙취를 해소하는데 이만한게 없기 때문이죠. 



칼슘, 인, 비타민, 글로코겐 함량도 높아 빈혈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좋습니다. 지방은 낮고 영양소는 풍부해서 여성의 다이어트와 함께 빈혈을 예방하기 때문에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잘 찌지 않는 장점도 있죠.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각종 혈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조개는 나이가 많아 성인병에 취약한 노년층에 특히 좋습니다. 시력감퇴를 보호해주고 골연화증과 골다공증과 같은 뼈질환을 막는데도 탁월하기 때문이죠~^^ 조개마다 성분도 효과도 약간씩은 차이가 나지만 공통적인 성질은 비슷하기 때문에 고른 종류로 다양하게 드셔주시면 좋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하기